오랫동안 쓰지 않던 컴퓨터를 사용하려다가 V3 보안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. 오류안내 창에 메시지의 오류 번호 -485 오류가 뜰때 해결 방법이다.
1. 오류 발생
윈도우용 V3 제품군을 업데이트할 때 -485 오류가 발생.
2. 오류 해결 방법
1. 최신 버전 설치 파일로 V3 재설치한다.
폐쇄망 등 외부 인터넷 이용이 제한된 환경인 경우, 최신 패치가 적용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 안랩닷컴에서 최신버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제품을 재설치하면 된다.
- 최신 버전 안내 (2023년 6월 기준)-
각 제품별 설치 파일의 최신 버전.
- V3 Internet Security 9.0: 9.0.78.1972
- V3 Endpoint Security 9.0: 9.0.78.1972
- V3 Net for Windows Server 9.0 : 9.0.78.1972
- V3 Office Security: 1.11.0.352
※ 설치 파일의 버전확인하는 방법 - 파일의 [속성]-[자세히]에서 확인이 가능하다.
2. 업데이트 파일 복구해야하는 경우
최신 버전 파일보다 설치되어 있는 파일의 버전이 높은 경우에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-485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. 이럴 때는 업데이트 시 필요한 파일이 손상된 경우는 업데이트 파일 자체를 복구해야 한다.
업데이트 파일 복구방법
- V3 설치 경로의 MUpdate2 폴더로 이동. (ex : C:\Program Files\AhnLab\V3IS90\MUpdate2) 설치 경로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, 상위폴더 (ex : C:\Program Files\AhnLab)부터 찾아가 보자. 나의 경우는 ( C:\Program Files\AhnLab\V3Lite40\MUpdate2) 에서 찾을 수 있었다.
- MUpdate2 폴더의 RestoreU.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 뒤 1~2분 정도 대기. 별도의 알림은 표시되지 않으니 당황하거나 의심하지 말기.
- V3를 실행하여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 되는지 확인.
업데이트 실패창만 뜨다가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있는 창이 뜬다. 오늘도 문제 한건 해결했다.